전체메뉴보기
  • 확대
  • 축소
home > 의료원소개 > 의료원장 인사말
의료원소개
문의전화 063-620-1114진료시간 평일 오전 09:30 ~ 오후 06:00 / 토요일 오전 09:30 ~ 오후 03:30(내과 · 외과 · 산부인과만  진료가능) / 점심 오전 12:30 ~ 오후 01:30

안녕하세요 남원의료원 제13대 원장 박주영입니다.

우리 남원의료원은 동부 산악권 3도 7개 시·군의 지역거점 공공병원으로서 지역주민을 위한 공공보건의료 시혜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남원의료원이 자리한 이 지역은 역사적, 지형적으로 볼 때 국내 최대의 지리산맥에 둘러싸여 의료, 교통, 교육, 문화, 산업 발전이 취약하여 경제적으로 낙후된 지역입니다.

최근 인구 통계에 의하면 한국인 평균 수명은 81.9세(여:85.1세, 남:78.5세)로 꾸준한 인간 수명 연장으로 조 고령화 시대에 접어들었습니다.

특히, 남원의료원 관할 권역 내 7개 시·군의 인구수는 269천명으로 이중 노인 인구수는 73,838명으로 전체 인구의 약 28%(전국:12.2%)로 경제적 취약으로 저소득층이 많은 낙후 지역입니다.

오늘날 농촌 거주 노인들은 고령화에 따른 여러가지 질병에 시달리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단연코 말씀드리면 우리 남원의료원은 이 지역 동부 산악권 3도 7개 시·군(남원, 순창, 장수, 임실, 구례, 곡성, 함양)의 거점병원이며, 없어서는 안 될 이 지역에서의 마지막 보루입니다.

따라서, 우리 남원의료원이 수행하고 있는 공공의료사업은 필연적, 숙명적 역할입니다.

이러한 중요성에 비추어 합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화합하여 하나가 되는 의료원 운영, 꾸준한 시설 개선과 장비의 보강, 우수한 의료인력 확보로 적극진료와 함께 환자를 내 가족과 같이 모시는 최상의 의료서비스로 모든 고객과 환자들을 맞이하겠습니다.

이제 우리 남원의료원은 더 노력하여 지역 주민들로 하여금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는 고객 중심, 생명 존중의 의료원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앞으로도 끝없는 지도 편달을 바랍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전라북도 남원의료원장 박 주 영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