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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서비스헌장
문의전화 063-620-1114진료시간 평일 오전 09:30 ~ 오후 06:00 / 토요일 오전 09:30 ~ 오후 03:30(내과 · 외과 · 산부인과만  진료가능) / 점심 오전 12:30 ~ 오후 01:30

남원의료원은 친절하고 정성을 다하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공통 서비스

모든 직원이 신분증을 패용하고 항상 밝은 웃는 얼굴로 친절히 대하겠습니다.

항상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1초 이내에 “안녕하십니까?”라고 인사를 하겠습니다.

대화나 호칭시에는 항상 “ooo님”이라는 존칭을 사용하겠습니다.

업무처리중에 방문하신 고객을 대하게 된 경우에는 즉시 고객과 눈을 맞추며하던 일을 중단하고 고객의 의견을 듣겠습니다.

안내원을 배치하여 내원 환자를 안내하겠습니다.

내원환자에 대하여 먼저 따듯한 인사를 하겠습니다.

신속한 전화응대를 위하여 전화벨이 3번 울리기전에 받겠습니다.

전화를 받을 때는 즐거운 마음으로 담당과 신분을 밝히고 친절하게 상담 및 안내를 하겠습니다.

통화를 마친후에는 끝인사를 하고 주민보다 1초 늦게 수화기를 내리겠습니다.

외래 방문시 가족과 같은 마음으로 신속하고 정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외래 서비스

진료시간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으로 하되,특별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진료시간을 연장하도록 하겠습니다.

장애인 및 거동 불편고객이 내원 30분전에 전화예약을 하시면 안내원이 현관에 대기하여 접수에서 진료까지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

진료는 접수순대로 투명하게 받을수 있도록 접수순대로 진료하며 대기시 진료순번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해당 담당의사가 수술중이거나 진료를 위해 자리를 비울 경우 고객님들에게 즉시 안내말씀을 드리고, 휴가 및 학회참석 등 부득이 휴진할 경우 휴진안내문을 원무과 접수창구 옆 게시판에 2일전에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환자들이 신속하게 진료할 수 있도록 진료대기 시간을 30분 이내로 단축하도록 하겠습니다.

진료시 환자와의 대화에는 되도록 의학전문 용어는 사용하지 않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겠습니다.

진료비 계산은 카드 등의 수납으로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약국 조제대기시간을 30분 이내로 단축하도록 하겠습니다.

의무기록 사본발급 및 증명서 발급 등 민원서류가 필요한 경우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30분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입원시 항상 편안하게 치유할수 있도록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입원 서비스

입원고객은 절차에 따라 공정하게 입원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입원시 입원생활에 필요한 시설구조, 비품사용 등에 대하여 병동 간호사가 자세한 설명을 해드리며 입원환자 생활안내문을 제공하여 드리겠습니다.

일주일별로 선택식단제를 제공하여 양질의 식사를 제공토록 하겠습니다.

65세미만 치료식(당뇨 등) 환자분들에게 치료식에 관한 리플렛 제공 및 자세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월 1회 이상 전 병원을 소독하여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겠습니다.

월 1회이상 조명, 환경, 병실청결상태, 실내온도, 기타 시설운영실태를 순회점검실시하고 문제점 발견시에는 1시간내에 조치하도록 하겠으며, 조치 불가능 또는 시간이 걸릴경우에는 미리 알려드리겠습니다.

회진중 환자 또는 보호자께서 환자상태 및 향후진료계획 등에 대하여 문의할 경우 자세하고 알기쉽게 진료내용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환자가 병실에서 비상호출을 한 경우 1분이내에 신속하게 도착하여 문제해결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입원환자들의 이용하는 위생시설에 대해 매일 1회이상 청소 등을 실시하여 쾌적한 입원 환경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지역주민 및 의료소외계층을 위해 질적인 공공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공공보건의료서비스

만성질환 관련 건강강좌를 년 4회이상(출장 포함) 개최하겠습니다.

지역내 치매어르신을 병원내 연꽃쉼터에서 주간에 보호하여 드리겠습니다.

지역내 행사 및 축제 등 의료봉사지원을 년 4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소년소녀가장, 독거노인 등 의료소외계층에 대하여 무료진료를 하겠습니다.

외국인근로자 등 소외계층의 입원진료에 대해 무료진료를 하겠습니다.

말기암환자를 위한 호스피스병상을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만성질환자 및 거동불편자를 위한 가정간호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보건인력에 대한 보건교육을 년 2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학생 및 청소년에 대한 비만교육을 년 4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지역주민에 대한 금연교육을 년 4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지역주민에 대한 영양지도를 년 4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잘못된 고객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잘못된 고객서비스에 대한 시정

불친절한 민원사례가 발생할 경우 사과의 말과 함께 즉시 시정토록 하겠습니다.

진료비 산정의 착오로 인하여 환자에게 금전적인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사과의 말과 함께 조속히 환불조치하겠습니다.

불친절한 해당 직원을 재교육 시키고 년 3회이상 누적시 인사상의 조치를 하겠습니다.

잘못된 고객서비스에 대한 보상

불친절한 사례 및 잘못을 지적해주신분에게는 남원의료원에서 마련한 소정의 보상품(5천원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하여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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